Sign up for PayPal and start accepting credit card payments instantly.
Your Ad Here

Wednesday, September 2, 2009

개발 이슬람 문화


소개
초기 이슬람 시대의 정치, 경제, 기술 및 다른 사람의 세계에 반영됩니다 메디나의 문화와 문명을 보여주었다. 이슬람 메디나 시대의 예언자 무하마드를 직접 의해 독특한 문화와 이슬람의 문명과 함께 세계 무슬림 공동체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달됩니다 인생 철학의 기본 가치를 해고했다.
이슬람 문명의 발전은 여러 이슬람 사회의 존재의 개발에서 분리되지 않을 수에 따라 그 당시 세계의 역학 관계와 성장, 누가 튼튼한 기초가없는 지혜와 재량의 가치에 아무런 잡고있다 사람 속에 이슬람의 존재, 이슬람 세계와 세계 문명 발전의 발전에 큰 공헌을 예언의 시작 부분에서 미디어의 우주는 나중에 이슬람 예언자 무하마드를 통해 전달되는 모든 인류에게 증거로 사용되는 노골적인 제안의 해석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진짜 진실은, 그리고 인수 Qur'an 기술 발전과 세계 과학의 발전에 의해 입증하실 수있습니다.
메디나의 시대의 초기 이슬람 문명, 이슬람 문명 사회의 시대, 그리고 문화를 제공해주 시작했다. 문명은 (정치적 이슬람 형성되었습니다 정부 체제)를 제어 및 위대한 예언자 무하마드의 지휘하기 시작했다.
또한 이슬람의 영광 일 때 칼리프, 칼리프 이슬람교도 매우, 이는 현재 우리의 목표는 시민 사회의 이념이 만들어집니다 복지 사회에 살고있는 강력한 된 때 Umayyad 칼리프 kekhalifaan 특히 중. 진행 이슬람 문명과 이슬람 사회의 문화와 매우 넓고 다양하고, 그래서 그 당시의 문화적 자산으로 알려진 이슬람의 커뮤니티입니다.
작성자 칼리프의 리더십 Rasyidah의 시작 부분에서) Bani 압바스 칼리프의 (첫 4 caliphs 이슬람 문명의 여정을 제시한다, 요즘 세상 polotik, 경제 및 기술 이슬람 문명의 발전에 매우 큰 기여를 제공합니다.

대답 KHILAFAH RASYIDAH
칼리프 전 (Sayyidina 아부 바크르)
그가 죽은 후 그가 언제, 누가 이슬람의 지도자로 그를 교체해야 그는 유언을 남기지 않고 절대 정치 지도자로서 하나님의 전능하신 주님의 임재에 직면했다. 이슬람교 예언자 무하마드 자신들의 지도자 위탁 결정됩니다. 귀중한 교훈 이슬람교, 정치적 사무실 친척 diwasiatkan해야 유산되지 않습니다 예언자 무하마드을 받고있다,하지만 내 마음을 함께 할 큰 임무이며 사람들은 자신에 의해 선출됩니다.
예언의 기간이 지난 후에 이슬람 칼리프 Rasulillah (대체 메신저) Sayyidina 아부 바크르, 누가 그 당시 메디나의 사람들에 의해 합의에 의해 선출에 의해했다. 개발 칼리프 칼리프 Rasulillah 단독으로 알려져 있음. 그는 종교 지도자와 정부의 책임자로 업무를했다. 두 가지 요인으로 칼리프 아부 바크르의 선거의 기초;있습니다 (1) 지도자 Quraysh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이어야합니다 hadith에 기반 읽습니다 : "지도력 Quraysh의 손 안에있습니다". 이 조건의 시간, (2) 아부 바크르 여론 성장하는 이슬람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사람,했다 그리고 이슬람 최초로 변환하는 가운데, 그는 이민, 그리고 예언자 예언자 때 함께 제사장으로서 자신의 변명이 임명, 인물 그는 귀족, 지능적이고 귀족이었다.
매우 짧습니다 칼리프 아부 바크르 수수료의 리더십을하는 동안, 그는 영토 문제, 배교 사람들이 예언을 주장하는 숫자에 직면합니다. 게다가, 그의 리더십을 거부하는 아랍인들의 지파와 메디나의 정부에 제출하고 싶지 않아요. 지파는 계약 예언이 사망했을 때 종료됩니다 예언자 무하마드 아니 겠지요있다면, 그들은하고 싶지 않아 칼리프 아부 바크르 순종하는 원인입니다. 왜냐하면 종교와 정부의 그것은 위험할 수있습니다 야당, 칼리프 아부 바크르이 부족에 대해, 선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Riddah 배교와의 전쟁 (전쟁)을 고려해야한다 마지막으로 대체되고 노력이 지배 구조의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정부는 중앙 정부가 여전히 적용 적용 전원에게 칼리프 아부 바크르의 메신저가 어디, 입법 및 사법 집행 칼리프의 권위 아래에. 패턴은 항상, 그는 항상 심의에 중요한 문제를 종교와 정부에 관련된 자신의 친구로 만들어도 여전히이 칼리프의 정부에 의해 수행 심의에 적용됩니다.
비록 혼돈의 아부 바크르 지배 구조의 초기 단계에서, 그는 여전히 시리아 지역에 이슬람 예언자의 뜻을 지속적으로 확대. 그 당시 정부가 정치 단계 아부 바크르 찍은 선교사 열성 이슬람 지배의 확장을 보여 매우 전략적이며 긍정적인 영향을, 아주 강한 이슬람 세력과 이슬람의 적 출현 해석을 두려움과 떨림 이슬람에 대한 시작했다. 그리고 그 시간에 발생한 문제를 내부 전송됩니다.
공격의 첫 단계에서 일제히 승리. 나중에, 아부 바크르 아라비아 반도 밖으로 영역을 확장합니다. 주요 대상은 이라크와 시리아의 이슬람 지역과 국가가 국경을 직접합니다. 이라크의 확장 칼리드 빈 왈리드, 그리고 시리아, 팔 빈 애쉬, Yazid 이븐 아부 Sufyan, Syurahbil 빈 Hasanah 3 지휘관에 의해 주도됐다. 사령관은 미군의 칼리드 이븐 알의 리더십 - 왈리드 알 - 아래 634년에서 Hirah 습득할 수있습니다. 한편, 이슬람 세력 누가 memnuju 시리아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슬람 군대 수량 이상에서 비잔틴 군대와 무기를 완료했다. 아부 바크르 시리아에서 이슬람교 도와주고 칼리드 주문 결국 전쟁은 이슬람 세력에 의해 수상했다. 하지만 승리 Sayyidina 아부 바크르에 의해 목격하실 수없습니다에 대한 아픈 기록과 634 년 사망했다.
지역의 확장 노력을 아부 바크르 외에도 이슬람 문명의 발전을 위해 다음 peride 다른 사람들의 기여;
1. 학교 Qur'an 수집. 이 컬렉션 Umar 이븐 Khatab '의 생각은, 그는이 일을 고려되어야하기 때문에 꾸란 누가 전쟁 중에 사망 penghafal 많습니다. 그리고 아부 바크르, 그리고 Zayd 이븐 Thabit 뜻밖의 수집에 대한 작업을 할당했다 그것을 승인한다.
2. Baitul Maal, 어떤 이는 아부 Ubaidah에 의해 관리되는 이슬람 사회의 이익을위한 목적으로 교육 기관 양식
3. 사법 연구소, Sayyidina Umar 이븐 Khatab에 의해 주도 구축
4. , 희망이 이슬람교도 사이에 기회를 분열 발생하지 않습니다 내년 칼리프 후보가 준비합니다.

아부 바크르의 통치 상대적으로 어느 새 나라의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관리하는 짧은 있었고, 또한 메디나 성장 발전과 이슬람의 확장 아라비아 반도 밖에서 길을 준비하고있다.



칼리프 2 세 (이븐 Sayyidina Umar Khatab)
아부 바크르 때 친구들과 함께 의논하고 병든 다음 칼리프을위한 대용품으로 Umar 이븐 Khatab 제기.
이슬람 통치 시리아의 붕괴 (시리아)와 열매를 도로는 이미 첫 번째 칼리프에 의해 촬영을 지속적으로 Umar 빈 Khatab에 의해 개발된, 그리고 635 - 확장 년 파도. 기지로 시리아를 사용하여 확장 이집트에서 지속적으로 (1 년 641 일), 페르시아어 제목과 모술. umar, 아라비아 반도, 팔레스타인, 시리아 등 이슬람 지역의 당시 페르시아와 이집트의 대부분.
급속한 확장과 같은 파도를 보정하려면, Umar 국가 행정 개혁 페르시아와 같은 국가의 행정 시스템을 채택하여 않았을 개발했습니다. 행정 지역의 8 개 지역으로 나누어, 메카, 메디나, 시리아, 반도, 바스라, 쿠파, 팔레스타인과 이집트. 행정 개발 라인을 차례로 간주 필요한만큼 여러 부서를 설립하고 정부의 임금 지불과 세금 훈련, 그리고 경찰이 부서는 또한 보안과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형성하기 시작했다. 공공 부문 작품 또한 그는 위조 통화, 그리고 신정의 창조를 설립했다.
umar 빈 Khatab 년 644 년 페르시아의 노예에 의해 살해됐다 사망한 아부 Lu'lu'ah 임명했다. 달리 아부 바크르 즉시 자신의 후계자로 결정, Umar 친구와 그들 중 하나를 선택 bermusyawah에 6 명의 칼리프로 임명되었다. 그리고 친구 간의 논의 우스만 번째 칼리프로 Sayyidina Abi 알리 이븐 탈리 브와 경쟁 이후에 선출되었다합니다.




칼리프 세 (Sayyidina Uthman 이븐 Affan)
Uthman 12 년 칼리프가 된 후, 그의 영토가 실망과 감정을 지배 패턴의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행복 나오면 마지막 단계. 다른 시스템과 kepemerintahannya 이전 칼리프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문제, 우스만 너무 부드러웠는데, 그리고 정부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가족, 가정 증가할주는 많은 우스만 인형 가족이됐다.
우스만의 통치에서 아르메니아, 튀니지, 사이 프러스, 로즈와 페르시아의 나머지 부분의 지역에서 이슬람 확장을 중지할 수있습니다.
우스만 서비스 그가 부장관 포스 Qur'an 아부 바크르의 정부 기간 동안 만들어왔다 개선되었다. 이외에도, 도로, 교량, 사원 빌드 우스만와 메디나 사원을 확장합니다.
우스만 655 년, 그는 누구 정부 Uthman 이븐 Affan 만족하지 못할 수있습니다 반군에 의해 살해당한 죽었습니다.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 이후, 이슬람 공동체 칼리프 알리 이븐 탈리 브 Abi 지적했다.

칼리프 4 (알리 이븐 탈리 브 Abi)
기간 kekhalifaan Abi 알리 이븐 탈리 브가, 정부의 안정성을 항상 혼란과 야당 모두 이슬람 내부와 외부에 의해 표시됩니다. 그가 총재 Uthman 이븐 Affan에 의해, 그는 menggap 그 혼란 태만과 자신의 능력을 리드 될 부족으로 임명 해임 "칼리프,"핫 자리를 차지하고를 가졌어요. 알리 또한, 국가의 이익을 위해 이전 칼리프 수여했다 땅을 다시 데리고 다시 세금 분배 시스템을 도입.
오래 저장, 이슬람 자체 Abi 알리 이븐 탈리 브가, 반역 Talha, Zubair와 아이샤 직면의 레코딩의 내부 혼란. 이 반란 불만 Talha, Zubair와 아이샤의 결정을 우스만 알리 빈 Affan 살인자를 처벌하지 않기를 기반으로했다. 알리의 노력을 평화적인 수단을 찾을 후, 전쟁이 불가피하지 못했습니다. 전쟁 전쟁 전쟁 자말의 아이샤 끔찍한 굽기와 낙타를 타고 있던 시간이 있기 때문인 것 (낙타)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전쟁은 알리 이븐 탈리 브 Abi, Talha Zubair와 아이샤에 의해 살해 원 캡처 및 다시 메디나를 보냈습니다.
동시에, 정책을 알리 총재 mengkibatkan에 의해 저항이 자신의 힘을 잃게 발표했다. Terebut 저항을 주도 oelh 지사 시리아, Muawwiyah했다. 전쟁이 끝나면 승리했다 자말은 알리와 그의 군대를 다마스쿠스로 옮겼다. 알리 군대를 주둔 Mu'awwiyah와 Shiffin 지역에서 만나 전투를 알리와 Mu'awwiyah Shiffin 전쟁으로 알려진 사이에 자리했다. 이 전쟁은 평화 협정을 함께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Mu'awwiyah와 평화 조약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나이 평화 협정을 예상 Abi 알리 이븐 탈리 브가, 그리고 심지어 제 3 그룹 Khawarij으로 이어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알리의 군대가 나와서 명) 위다. 물론 이죠, 동안 강도를 증가 Mu'awwiyah이 상황을 알리, 그의 군대는 약한 그의 추종자에 의해 버려진 이후 성장 해롭습니다. 전원 이슬람의 시간 3 kekuatn poitik, 알리 먼저 Khawarij Mu'awwiyah의 지지자로 분할했다. 그리고 라마단 40 20 아에 알리 angota 중 하나 Khawarij에 의해 살해됐다.
알리 이븐 탈리 브 Abi, kekhalifaan 그의 아들에 의해 개최가 죽은 후에. 하산의 입장 평화를 만들어 정치적 약화의 원인입니다. 본 계약은 다시 정치적 지도력에 Mu'awwiyah 이븐 Abi Sufyan 아래의 이슬람교도 단결 수있습니다. 이 계약은 또한 Umayyads의 시작과 새로운 이슬람 정치 역사의 배달과 처음 4 caliphs했다.




나 Umayyads KHILAFAH
심의와 민주주의 체제 Khilafah Rasyidah에 의해 monarchical 시스템 Mu'awwiyah 이븐 Abi Sufyan에 의해 통제로 대체 적용됩니다. 심지어 그는 칼리프 알라로서, 칼리프의 감각을 하나님이 직접 자신의 임명에 menebut. 그리고 그것은 정치 세계에서 칼리프로서 자신의 작품을 통해, 그는 모든 지역 사회를위한 안수 그의 아들 Yazid에 충실해야 Mu'awwiyah 이슬람 사회가 변화하고있다. 정치적 이슬람의 문명과 이슬람 정치 및 민주주의 심의 berasaskan의 패러다임의 개발 및 변경 퇴색하기 시작했다.
Umayyad 동력 약 90 년. 메디나에서 초기 자본을 중심으로 시리아로 옮겼다. 위대한 칼리프와 왕조에 기여 Mu'awwiyah Abi Sufyan 이븐 압둘 말리크 이븐 마르 완, 왈리드 빈 압둘 말리크, Umar 이븐 압둘 아지즈 이븐 압둘 말리크 하심입니다.
이는 eksapansi Khilafah Rasyidah 정부는 이력서에서 중단이 왕조의 통치합니다. 확장 제 rincikan 최고의 칼리프 왕조에 따르면 될 것입니다
대답 나이 Mu'awwiyah 튀니지 지역의 제어, Khurasan, 아프가 니스탄, 카불. 심지어 해군 비잔틴의 수도 콘스탄티노플 공격했다.
나 압둘 말리크 동부 지역으로 계속 및 확장 발흐, 부하라, Khawarizm, Ferghana 및 Samarkhand 마스터하실 수있습니다.
C. 서쪽으로 개최 및 제어 알 - Jazair, 모로코, 스페인, 세비야, Elvira, 톨레도에 왈리드 대규모 확장.
확장 영역 이외에,이 왕조도 등 여러 분야의 발전에 기여 : 우체국, 군사 훈련, pncetakan 통화, 그리고 정부의 행정 개혁.
Umayyad 파괴에 의한 사람, 약한 나쁜 도덕과 호화스러운 헌신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후자 caliphs. 이것은 강도와이 정부에 대한 지원은 결국 7백50년에 daulah 압바스 Bani Umayyad digulungkan 감소의 결과이다 아부 알 - 이슬람과 동맹을 맺고 Khorasani.

디 KHILAFAH BANI 압바스
아바스 daulah 때문에 설립자 겸 통치자가이 왕조의 압바스 Bani의 후손입니다 촉구했다., Nabui 무하마드 삼촌. 이 왕조의 창시자로서 압바스 수반되었다 Saffah. 그리고 이슬람의 황금 시대이 왕조의 전원에 자리잡고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예언자 무하마드의 가족이 근처에있습니다 하심 시작 아바스 daulah에 Umayyad에서 전원의 역사 daulah 전환을 할 때 그들의 손에 이슬람의 전력이 필요합니다. 수요하지만 움직임이 된 사실은 오랜 시간이있을 때중인과 하심의 하드 후손 알리 빈 Abi 탈리 브를 물리 치고 왕좌에 Umayyad 왕조.
선전을 막 시작했을 때 일어나는 Umar 빈 압둘 아지즈 (717-720) menjafi Bani Umayyad 칼리프. 국가의 안정과 정부의 시스템은 복지 근무과 정의를 그렇게 균등하게 daulah과 사람에 대해. 그 움직임을 알 영역 기반 Humaymah, 그 당시의 압둘라 빈 아바스, 자신의 아들에 의해 계승되었다의 이름으로 고행을 시작했다 Bani 압바스 수반 발생 Tersebutlah 답습이 그 시간에 Umayyad 왕조의 권위를 훼손하는 확장 운동 무하마드라는 이름의 . 그는 운동의 중심에 3 개 지역 menetpakan; (1) 알 - 기획 및 조직의 Humaymah 센터 (2) 쿠파의 연락으로, 그리고 (3) Khorasan 실천 운동을 중심으로.
무하마드의 사망 후 아들이라는 이브라힘 알 - 이맘, 누가 누가 누가 용감히 Khurasan 아부 무슬림 Khorasani 온 지도자라는 인상에 의해 계승되었다. 아부 무슬림 Khurasan과 승리 승리에 의해, 다음 및 마지막으로 이브라힘 알 - 이맘 원 daulah Umayyad에 의해 체포되었으며 죽을 때까지 투옥. 그의 동생 아부 이브라힘에 의해 팔레스타인 사람 Zab 강 부근의 군대와 Bani Umayyads 팔레스타인 간의 전쟁을 주도라는 교체 후. Banu Annas 승리의 전쟁과 시리아를 계속하고 거기에서 승리를 군대에 승리를 Bani 이스라엘에 의해 상승했다.
올해합니다. 132 H 조 / 아바스 caliphs와 750 남 서 첫 Daula 아부 알 아바스입니다 Saffah. Daula 오랫동안 지속 올해까지 656 아 / 1258 광고 정치, 사회 변화와 행정의 똑같은 패턴의 문화를 기반으로.
비록 첫 번째 칼리프 아부 압바스 수반되었다, 그는 단지 상대적으로 매우 짧은 시간에 의해 주도 4 년 정도 밖에. 이것은 다음 daulah 아부 알 Ja'far 성공한 Mansyur, 그는 누구 Umayyads 그의 상대에 대한 모든 힘을, 그리고 Syia'ah Khawarij 사람 아바스 정부에서 제외된 느낌. 그럼 누가이 나라 stabilits 피해로 간주됩니다 사람이 자신의 권위를 확보하기 위해 거리에서 이러한 daulah 킥. 자신과 그의 삼촌 아부 무슬림 Khorasani 법률에 죽음에 대해 경쟁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보했다.
자본의 이익을 위해 내부 지배 767 년 바그다드로 이사했고 경영진과 사법 기관을 형성합니다. 중역 그는 고관 부서의 코디 네이터로서 (장관) sorng 고른 그는 또한, 국무 장관, 경찰 병력 프로토콜을 국가 기관이 설립하고 무력했다. 그는 판사로서 사법부에 대한 상태를 Abdur 라만 고 지적했다. 우편 지국 Umayyad 왕조 추가 작업과 지속의 시간 이후,하지만 존재하고있다는 또한 경로에 모든 로컬 권한 영역에 대한 정보를 수단으로 문자 집합, 그래서 국정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우편 국 이사는 또한 칼리프 지역 총재의 활동을보고 지냈다.
Baramakih 약 50 년 동안학과 고관이나 Marmaki, 누가 발흐 온 가족에 의해 제어되는 페르시아 (이란). 최초의 고관 칼리드 빈 발흐, 그의 아들 Yahya 칼리드 빈이라는 성공이었다. 반면 그녀는 다른 아들 Fadhli 빈 Yahya 지사 서양 페르시아와 Khorasan되었습니다 후자의 아들이 젊은 고관 된 것입니다. 이 기간 상태 관리 문제에 더 많은 기간 동안 가족의 페르시아어에 의해 처리됩니다. 이외의 항목을 Kelurga - 아랍인 Bani 압바스 정부에 아랍 지향하는 이전 왕조의 구별 요소입니다.
칼리프도 다시하려고합니다 - 이전에 스스로를 무료로 국경 지역의 보안을 설정하는 영역을 정복하다. 그의 노력이 가운데 아시아 지역 거점, Malita 마을, 지역 Sicilia Coppadicia 및 758-765에서 올해를 타고 황소에 걸쳐 북부 군대와 접근 pegunugan 상태가 돼 해협, 평화 천황 Costantine 베로니카와 함께 정전 (578-765), 비잔틴 매년 공물을 지불하는 동안. 군대 또한 카스피해에서 터키와 인도 orksus의 다른 부분에 카프카스, Daylami에서 Khazar 터키어 군대에 직면했다.
개념을 변경 시간 양양, 그는 말했다 : "나는 나타내는 지구"에 대한 하나님의 대리하지 Rasyidin 칼리프 시대처럼 인간의 선택의 여지가 있지만 주님으로부터 위임, 중 전원을했다. 그리고 그들의 원래 이름에서 그들보다 더 인기있는 타이틀의 이름입니다. 골든 피크 Daula 아부 Ja'far 압바스 알 - Mansyur에 의해 만들어진, 그리고 칼리프 마흐 디의 시점부터 향후 7 세대 칼리프 알 - Wasiq에 성공했다. 그리고이 인기를 daulah 가기 Harun 칼리프 알 시간이다 - 라시드와 그의 아들 알 - Ma'mun.
따라서 정치와 문화 적 이슬람 정부에 의해 고전적인 기간, 시간 전례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뭔가를 달성, 특히 이슬람 문명의 진보. 황금 시대, 영광, 영광의 정치 발전에 의해 손으로 문명과 문화의 진보와 연관을 달성했다. 이슬람 keemasaan daulah의 높이가 특히 첫 번째 아바스 시대에, 그리고 이후의 기간에 peride 감소가 발생합니다.
의 E. 닫는다
문명의 진보와 이슬람 문화 적 전통 시대의 달성했다 이슬람의 다음 세대를위한 방법을 이슬람 문화와 문명의 삶의 모든 측면에서 값을 변환하는 데 귀중한 유산입니다. 에서 그냥 위대한 세대 세대를 존중하고 역사를 잊지 될 역사적 가치가있다 구하지 마십시오.
이슬람 문명은 그 파고되어야합니다 dipejari 뭔가가, 그리고 오늘 우리의 문명과 우리의 문화에 따라 정부가 시스템의 개념을 수립해야합니다. 변경 및 개척 그리고 이슬람 운동을 시작, 이슬람의 움직임을 자신과 가족에서 시작하실 수있습니다. 미디어 선전 fil 구두 또는 서면을 통해 친목을뿐만 아니라, 종교,하지만이 fil 임무는 또한 새로운 문명의 시작의 일환으로 이슬람 율법에 살고있습니다.
일부는 위의 그림의 레퍼런스 그리고 생활의 표준, 이슬람의 경우에만 세대의 이슬람 Kaffah으로 불가능한 뭔가가 만약 우리가 다시 전성 시대와 이슬람의 영광을 충족하지 않습니다에 입력한가있을 수있습니다.
이슬람의 정신을, 우리를 벤치마킹 및 기압계 이슬람의 성공을위한 오늘은 역사를 만들고, 역사가 증명하고있다하자가 이슬람교도의 집단적 힘이 사람을 죽일 수있다. 이슬람 파괴에서 다시 자신부터, 작은 것들을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0 comments:

Comments

  © Islamic Ways Psi by Journey To Heaven 2008

Back to TOP